백작의 DIYAUDIO/자료실

아주 비싼 dac 사진..

백작70 2015. 6. 21. 21:16

프랑스의 토탈dac라는 곳입니다. 인터넷 서칭하다 찾았네요..

실은 r/2r dac 입니다... 내부에 저항이 많이 달려있습니다. 개당 8불짜리들이 서있네요.. 저항오차가 0.005% 짜리들입니다.

손으로 만질수 없고.. 핀셋으로 다리만.. 다리도 금핀이더군요.

 

 

비세이 메탈포일저항입니다. 한체널에 24비트 변환한거로 보이며 한무더기?부분이 한쪽체널입니다.

회로는 대강 눈에 들어오는 그런것입니다. 지금 설계하고 있는것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전체 사진입니다. 총 6무더기가 사용됨을 알수 있습니다. 다만 우측의 4무더기는 발란스를 처리하느라 2체널씩 4체널이 되었네요.

좌측에 rca바로 나간 2체널은 저역처리쪽인데 무엇때문에 만들었는지 알수 없는.. 그런것입니다.

 

 

전원부 분리형인데 조립중에 찍었나 봅니다. 선이 정리가 되지 않았나 봅니다. 인터넷을 다시 검색하니 이것은 프로토 타입인거 같습니다. 완성품은 싱글형 인경우 1만유로 정도입니다.최대 4만유로까지 올라가더군요.. 물론 옵션이 있어서..

 

 

역시나 레티스제 로직어레이에 필터와 기타 등등이 들어있을거 같은데 물론 레티스제 로직어레이에 프로그램 넣은사람만 알수 있겠지요.?

윗열에 rca는 베이스를 담당하는 것이라고 나오네요..

 

 

기판이 이중입니다. 하단쪽이 디지털 입력과 아날로그 입출력단이 있나 봅니다. 내부 사진은 아직 못찾았네요. 위에 저항 무더기?에 총 48개의 저항이 들어간다고 하고 저항값을 8불로 잡으면 저항값만 290만원이네요.. ㅋ

 

이상 비싼 dac였습니다.

 

ps 저는 사실 dac13회로에 그냥 pcm1704를 대신할 r/2r dac를 설계중이며 저항을 위의 것고 같이 고가를 사용할수 없는바

     test용으로 1%짜리를 사용합니다.

     혹여 성능이 조금 나으면 미친짓을 해볼까요? 과연 저항값만 100만원 들어가는것을 만들려 할까요?